옷에 싸인펜 지우는법: 옷에 묻은 자국 클리어 5가지

아이랑 같이 놀다보면 옷에 싸인펜이 묻을 때가 있습니다. 옷에 묻은 싸인펜 자국을 효과적으로 지울 수 있는 몇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번거롭게 생각하지 마시고 아래 옷에 싸인펜 지우는법 참고하여 깨끗하게 지워보세요. 





    옷에 싸인펜 자국은 언제든지 생길 수 있고, 그것들은 종종 제거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그러나 올바른 접근법과 몇 가지 가정용품만 있다면, 보기 흉한 얼룩들을 지울 수 있습니다. 흔적을 남기지 않고 옷에 싸인펜 지우는법을 살펴봅시다.



    필요한 물품 준비하기

    옷에 묻은 싸인펜 자국을 지우기 시작하기 전에 필요한 준비물을 모으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알코올, 헤어 스프레이, 레몬 주스, 소금, 깨끗한 천, 솜뭉치, 작은 그릇 등이 필요합니다. 아래에서 선택한 지우는법에 따라 준비물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패브릭 테스트

    아래 방법으로 옷에 묻은 싸인펜 자국을 지우기 전에  눈에 띄지 않는 부분의 직물을 테스트하여 손상되거나 변색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하다고 확신되면 다음 단계로 진행하십시오.


    옷에 싸인펜 지우는법 5가지 방법

    알코올 솜으로 문지르기

    알코올로 문지르는 것은 잉크 얼룩을 지우기 위한 환상적인 해결책입니다. 알코올로 솜뭉치를 적시고 얼룩이 있는 부분을 부드럽게 두드리세요. 얼룩이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해 강하게 문지르는 것을 피하세요. 깨끗한 천으로 그 부분을 얼룩지게 하고 얼룩이 바래기 시작할 때까지 과정을 반복하세요.


    헤어 스프레이 바르기

    헤어 스프레이는 펜의 얼룩을 제거하는데 놀라운 효과를 보일 수 있습니다. 소량의 헤어 스프레이를 얼룩 위에 뿌리고 몇 분 동안 방치하세요. 그런 다음 깨끗한 천을 사용하여 얼룩을 부드럽게 얼룩지게 하세요. 헤어 스프레이에 있는 알코올 성분은 잉크를 녹이는 것을 도와줍니다.


    레몬 주스 및 소금 용액

    옷에 싸인펜 지우는 방법 중 가장 자연적인 접근법은 레몬 주스와 소금 용액으로 만든 제거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레몬 주스와 소금을 1:1로 섞습니다. 만든 페이스트를 손가락을 사용하여 페이스트를 얼룩에 부드럽게 문지릅니다. 잠시 방치해두고 기다립니다. 그리고 물로 헹궈줍니다.


    얼룩 제거제 사용하기

    마트나 온라인 쇼핑몰에 판매하는 얼룩 제거제는 옷에 강한 싸인펜 얼룩이 생겼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제품 라벨의 지침을 따르십시오. 용액을 얼룩에 직접 바르기 전에 작은 부분에 미리 테스트하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 산소 방울 얼룩제거제 추천




    드라이클리닝 방법

    정교한 처리를 원하신다면 드라이클리닝 업소에 방문하여 전문적인 클리닝을 받으세요.


    미래의 얼룩 방지

    향후 펜 얼룩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하지 않을 때는 펜 뚜껑을 덮은 채로 두거나, 옷에서 멀리 보관하세요. 또한, 특히 펜을 주머니에 넣고 다닐 때는 펜을 어디에 두는지, 뚜껑이 열리지 않는지 주의하십시오.


    결론

    옷에 우연히 생긴 싸인펜 자국은 좌절감을 줄 수 있지만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간단한 생활용품을 사용하고 올바른 기술을 따르면 옷에서 효과적으로 펜 자국을 지울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옷의 종류와 어떤 종류의 잉크가 묻었는지에 따라서 다르게 대처해야 합니다. 반드시 옷의 소재와 싸인펜 종류 등을 확인한 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패브릭 테스트는 빠뜨리지 말고 꼭 하시길 바랍니다. 


    옷에 싸인펜 지우는법 FAQ

    알코올을 문지르는 대신 아세톤 용액을 사용할 수 있나요?

    아세톤 용액은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일부 직물을 손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알코올 솜을 사용하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알코올을 문지르는 것을 피해야 할 옷감이 있습니까?

    실크나 아세테이트 같은 섬세한 직물에 문지르는 알코올은 변색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피하십시오.


    얼룩 제거제 사용 후 원단 세탁이 필요한가요?

    네, 얼룩 제거제를 사용한 후 원단을 세탁하여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연용액은 레몬즙 대신 식초를 사용해도 되나요?

    네, 흰 식초는 잉크 얼룩을 없애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오래된 싸인펜 자국을 제거할 수 있나요?*

    오래된 펜 자국을 제거하는 것은 더 어려울 수 있지만 포기하기 전에 이러한 방법을 시도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옷에 싸인펜 묻었을 때 지우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아래 생활 팁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옷에 기름 묻었을 때 지우는 베스트 방법

    📌 신발 빨리 말리는 방법 따라하기


    댓글 쓰기

    다음 이전